2011년 6월 29일 수요일

Digital face


Digital face is image as their own identity in modern society.
People change or modify their face in the photoshop and upload in the web page. Also, they are talking about their modified image as their face in online. People desire change the meaning of  face from physical skin to changeable digital pixel image. 

며칠전 내 얼굴을 보고 1년 사이에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했다. 주름이 생기고 얼굴에 살이 붙기 시작했다. 나도 한국의 전형적인 아저씨가 되어가나 보다. 갑자기 나의 어렷을적 모습이 궁금해 옛날 앨범을 보았다. 나와 비슷하게 생긴, 하지만 낯선 내가 나를 보고 있었다. 어떤 얼굴을 보고 나는 내 얼굴이라고 생각을 할까? 나에게 어떤 얼굴이 익숙한 얼굴일까? 나의 옛날 얼굴에서 낯선 가운데 익숙함을 찾아내는 이유는 아마도 얼굴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공유하는 추상적 형태가 얼굴 이미지에 존재하기 때문일 것이다.

Digital face
셀프 포트레이트 = 표현과 반응
현대 사회의 얼굴은 이미지다.
사람들은 얼굴을 보정해 인터넷에 공개 하며 댓글을 체크 하거나 사람들과 자신의 사진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현대인은 내 얼굴이 아닌  나의 사진 이미지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으며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이미지의 변화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얼굴은 피부라는 물리적 형태에서 디지털의 픽셀의 이미지로 변했으며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은 욕망과 현재의 미의 기준이 절충되어 보정된다.

Digital face의 얼굴은 항상 변화한다. 관객의 반응에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에 관객은 또다시 반응한다. 컴퓨터를 통하여 구성된 3D의 얼굴은 소리의 반응을 통해 얼굴은 조각으로 나누어지며 분해되고 변형된다. 변형된 이미지는 더이상 얼굴이 아닌 추상적 이미지로 존재한다. 추상 영상은 계속 변화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추상적 이미지를 얼굴 형태의 변화된 상태라고 생각한다.
Things do not pass for what they are, but for what they seem.  Most things are judged by their jackets.  ~Baltasar Gracian